칼럼

마법의 시간관리 (feat.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)

움직임에 관하여 2023. 6. 13. 23:33

시간관리 매트릭스

많은 사람들이 한번쯤은 들어본.. 시간관리 매트릭스를 우선순위를 잡아서 나열을 하면

  긴급한일 긴급하지 않은 일
중요한 일 1영역

"지금 당장 실행 할 일"
2영역

"계획을 세워서 진행할 일"
중요하지 않은 일 3영역

"위임해서 진행 할 일"
4영역

"삭제할 일"

스티븐코리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나온 시간매트릭스에 우선순위를 더한 표 입니다. 결론은 

우선순위를 정하자

우리는 항상 나약하기에...(ㅠㅠ) 쉽게 유혹에 빠집니다. 위에 나온 표대로 삭제하여야 할 중요하지도, 긴급하지도 않은 일에 몰입하고 먼저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아마도.. 그런 일들은 고도의 사고를 요하지도 않을 것이고,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?

 

그래서 정작 긴급하고, 중요하기에 지금 당장 실행해야 하는 일을 놓치곤 합니다...(저도...)

그래서 어떤 일을 하기전에 심호흡을 하고, 두 가지 질문을 해본다면!!! 어떨까요?

 

1. 그 일이 너에게 중요한 일이야?

2. 그 일이 급하게 처리 되어야만 하니?

 

마지막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명언으로 마칠까 합니다 

긴급한 것은 중요하지 않은게 많고
중요한것은 긴급하지 않은게 많다
-아이젠 하워-

 

728x90
728x90